V3 오진, V3가 사람잡네...
V3 엔진, 윈도XP(SP3)의 정상파일을 악성코드로 '오진' 소동 (신문보도 중 일부, 2008.7.10 오후8시)
10일 오후 3시경 배포한 V3 엔진이 윈도XP(SP3)의 정상파일 "lsass.exe" 를 트로이목마로 진단해 삭제하는 문제가 발생, 즉시 엔진 배포를 중단했다고 발표했다. 안철수연구소 측은 오후 4시부터 정상적인 엔진(버전:2008.07.10.02)을 배포하고, 현재 홈페이지를 통해 이미 삭제해버린 파일을 복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배포 중이다.
V3 빛자루 사용하다 날벼락... 이제 겨우 포맷 후 복구했다. 10일 3시쯤에 "Windows 파일보호" 창이 뜨고 실행에 필요한 파일이 교체 되었다면서 윈도CD를 놓어라는 메세지가 나온다. (지금 생각하니 이 증상이 V3가 정상파일을 삭제했기 때문)
공지사항에 "시스템을 절대 재부팅하지 마십시오." V3 때문일줄은 꿈에도 몰랐다... 공지를 언제 했으며, 알림기능으로 재부팅 하지 말라고 공지를 했을까??? 나는 못봤는데... 빛자루 홈페이이지에... "믿을 수 있는 무료 백신" "아직도 약만 먹고 있나요?" 고생한거 생각하면... 쉭... 2008년 5월 오진없이 100% 진단율로 국제인증 "체크마크"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한번도 탈락한 적 없이 인증을 연속으로 획득 했다더만... 이거 반납하는지 모르겠네... 네이버 PC그린과 알약의 무료 공세에 억지로 무료화한 빛자루...
Posted by o자세o (pose687)
|